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패션硏, ‘대구국제패션페스티벌’ 준비 박차
10월12~14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서 3일간 개최
기사입력: 2018/06/14 [10:2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공연 현장     © TIN뉴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지난해에 이어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구 제일모직 부지)에서 ‘2018 대구국제패션문화 페스티벌’(이하 ‘디파컬’)을 개최한다.

 

올해 디파컬 행사의 특징은 전년도 이원 행사를 일원화하여 행사의 집중도 및 접근성을 높이고 ‘동아시아권 패션문화 축제의 중심은 대구로 통한다’는 비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렸다.

주요국의 ‘국제문화 패션쇼’와 대구 대표 문화콘텐츠인 뮤지컬․오페라를 접목시킨 ‘문화융합형 패션쇼’, 또한, 패션연관 산업인 안경․주얼리․뷰티 등 대구 대표 산업과 결합한 ‘산업융합형 패션쇼’ 등을 메인 행사로 기획했다. 

 

특히, ‘대구삼성창조캠퍼스, 패션산업을 입다’는 콘셉트로 섬유패션파사드는 대구삼성참조캠퍼스의 건축물을 이용한 전시회가 국내 첫 시도되며, 미디어파사드 공연, 아트마켓,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패션을 중심으로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며, 시민들이 참여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연구원에서 매년 진행하는 미래 패션을 주제로 한 국제 심포지엄 ‘패션퓨쳐스(Fashion Futures)’와 ‘패션문화캠프’,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등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상호 원장은 “대구만의 도시 특성을 살린 패션문화 축제를 통해 패션산업을 활성화하고, 대구 대표 축제로 육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향후 패션도시 대구의 위상을 제고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섹시미 돋보여줄 파티룩 언더웨어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