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염색
[자료]ZDHC, ‘섬유 폐수처리 新가이드’
공급망 지원 및 폐수배출품질 향상 기대
기사입력: 2018/07/01 [03:1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ZDHC(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는 섬유폐수 처리기술 지침(Wasterwater treatment technology)을 담은 문서를 지난 27일 출간했다.

 

이번 지침은 ZDHC 제로프로그램에 대한 로드맵의 일환으로 의류․섬유․신발 산업에서의 폐수 배출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2016년 첫 지침 발표 이후 2년 만이다. 이번 지침은 통일된 폐수품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지침에서는 “의류․섬유․신발산업은 생산과정에서 막대한 양의 물을 사용한다. 이후 물은 환경 및 주변 공동체에 해를 끼치는 방식으로 배출된다. 특히 중국, 남미, 동남아시아 및 기타 세계 각국의 생산국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큰 문제가 됐다”고 지적했다.

 

ZDHC 프랭크 미첼 전무이사는 “ZDHC 폐수처리 지침을 구현하는 공급망을 지원하고 폐수배출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이번 지침은 ZDHC 폐수처리지침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습식 처리 시설의 필요성을 이해시키고, 관련 지식을 향상시켜 필요한 처리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이다”라고 덧붙였다.

 

<가이드는 하단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ZDHC Wastewater_textile industry Guide 2018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2019 S/S HERA SFW STREET FASHION & SKETCH
1/17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