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etc
섬유박물관 “조물조물 섬유로 놀아요”
‘어린이날 문화행사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
기사입력: 2019/04/29 [10:43]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대구섬유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섬유를 이용한 놀이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려 실뜨기와 놀이를 하고, 자투리 원단과 실, 단추로 꾸며보는 걱정인형 만들기, 누에고치 및 소형 직기를 이용한 액세서리 만들기 등 다양한 섬유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박물관 현장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중 유아 및 초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체험실에서는 5월 4일과 5일, 우즈베키스탄의 문화를 알아보고 전통부채 ‘옐피기치’를 만들어 보는 ‘옷장 속 세계여행-살롬! 우즈베키스탄’을 운영한다. 6일에는 박음질 바느질기법을 배워보는 ‘어서와! 바느질은 처음이지?-주인공은 나야 나! 왕관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 ‘실(絲)속 있는 삶!-누에가 실로 변했어요’가 5월 4일에 진행되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다.  

 

대구섬유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우리 생활 속 섬유문화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민속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섬유를 알게 되고, 친근감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섬유박물관은 길 위의 인문학, 유아문화예술교육 등 대상에 따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월요일에도 개관하며 7일(화)은 대체 휴관한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섬유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tmuseum.org) 또는 전화(053)980-1031)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포토뉴스
BYC, 오마이걸 아린과 깜짝 화보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