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한국패션·섬유·액세서리 디자인콘테스트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 12월 9일부터 27일까지 접수

TIN뉴스 | 기사입력 2019/12/04 [11:55]

국내외 섬유패션산업 발전 및 글로벌 인재발굴양성 목표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회장 박혜숙)가 국내외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글로벌 인재발굴 및 양성을 위하여 ‘제1회 한국 패션·섬유·액세서리·디자인 콘테스트(공모전)’를 개최한다.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는 2004년 (사)한국니트패션산학협회로 창립하여 국내외 니트패션산업 진흥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2019년부터는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활동영역을 기존의 니트패션산업에서 섬유패션산업 전반으로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섬유패션산업의 진흥을 위하여 산업체와 학계가 공동으로 연구 및 운영하고 있다.

 

본 공모전은 오는 12월 9일(월)부터 27일(금)까지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 홈페이지(www.textilefashion.co.kr)를 통해 접수받고, 2020년 1월 중에 본상 예비 수상자 및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본상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작품사진 심사를 거친 예비 선정자의 작품 품평회를 개최하여 DDP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브랜드상 3명 등을 선정한다.

 

▲ 제1회 한국 패션·섬유·액세서리 디자인 콘테스트 시상 내역  © TIN뉴스

 

아울러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협회 정기전시 또는 해외전시 참가를 후원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은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품개발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혜숙 협회장은 “제1회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함에 많은 기업의 협찬과 후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본 공모전을 통해 한국 섬유패션분야의 인재발굴 및 섬유패션분야의 창의적인 상품개발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사)섬유패션산학협회가 앞으로도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 분야의 발전에 앞장서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본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 사무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756-3656) 또는 이메일(koreatfashion@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제1회 한국 패션·섬유·액세서리 디자인 콘테스트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크로커다일레이디, 이민정과 FW 화보
1/7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