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화섬
효성TNC, 맞춤형 마케팅 통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콘텐츠 마케팅, 감성적 접근으로 기능성 원사 이해도 높여
기사입력: 2020/01/16 [14:50]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지난해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인터필리에르 파리(Interfiliere Paris) 2019’에 참가한 효성TNC ©TIN뉴스

 

 

글로벌 섬유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세계 최대의 스판덱스 메이커 효성TNC(대표 김용섭)가 2020년을 맞아 주력 아이템인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와 고객과의 밀접하고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다.

 

효성TNC는 전 세계 스판덱스 점유율 No.1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기 위해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역량 강화,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확대 등에 주력하고 더불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해왔다.

 

특히 세계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지만 중간재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기회가 적은 크레오라®를 알리기 위해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최대한 반영해왔다.

 

새해에는 소비자들(브랜드, 최종소비자)에게 한 발짝 더 친숙하고 감성적으로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B2B뿐 아니라 B2C로서 기능성 원사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크레오라® 행택 리뉴얼’ 및 ‘영상 광고 제작의 콘텐츠 마케팅’을 기획했다.

 

▲ 효성TNC, 크레오라 스탠다드 행택 7종 리뉴얼   © TIN뉴스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 행택 리뉴얼

 

전시회와 홍보, 광고 등과 함께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적힌 행택을 부착하는 것은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오랫동안 활용되어 왔다.

 

기존의 크레오라® 행택은 기능에 대한 설명에 초점이 맞춰져 관련 전문 지식이 있는 B2B 고객에게는 각 원사의 기능 설명이 친숙해 문제가 없는 반면 전문지식이 없는 최종 소비자 즉 브랜드나 그 의류 및 제품을 사는 고객에게는 쉽게 와닿지가 않는 문제가 있었다.

 

효성TNC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기능에 대한 설명을 비주얼 형식의 아이콘으로 표현해 직관적으로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행택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또한 기존에 직사각형 형태의 길쭉한 모양의 단순한 행택에서 각 원사별 특정 기능에 맞게 컬러를 선정해 원사를 구분하고, 행택 모양을 사다리꼴 형태로 크기도 조금 키워 최종 봉제품에 걸었을 때는 어색함이 없도록 디자인적으로도 보완했다. 

 

 

국내 최초 영상 광고 프로모션 콘텐츠 마케팅

 

최근 디지털 트렌드가 이슈가 되면서 시대에 발맞춰 트렌디하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으로 문자보다는 영상이나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효성TNC도 디지털 트렌드를 새로운 발판으로 삼고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영상 광고를 제작해 선보였다.

 

영상 속 아웃도어, 스포츠 장면 등을 통해 효성TNC의 다양한 기능성 원사가 어떻게 의류(원단) 제품에 적용되고 또 원사의 기능이 어떤 원리로 발현되는지 영상이라는 시각적 자료를 통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표현했다.

 

이와 같이 효성TNC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세계 초일류의 독보적인 스판덱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효성TNC, 크레오라 스탠다드 행택 7종 리뉴얼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