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종합
한국의류학회, 산학연 포럼 8월로 연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차원…일정 변경
기사입력: 2020/02/13 [10:29]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한국의류학회 국제학술지  ‘Fashion & Textiles’가 한국 의류학 분야에서는 최초로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 오는 5월 21~23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로 2018년에 이어 국제학술대회 2020 ICCT를 개최하는 등 국제 공인학회로 거듭나고 있다.  © TIN뉴스

 

학술지 ‘Fashion & Textiles’ 의류학 최초 SCIE 등재

5월 ‘2020 ICCT’ 개최 등 국제공인학회 경쟁력 갖춰

 

(사)한국의류학회(회장 고애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에 오는 21일(금) 개최 예정이었던 산학연 포럼 ‘패션산업과 Digital Transformation’을 8월 말로 연기했다.

 

한국의류학회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참석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하여 내려진 결정이라며 양해를 바라면서 정확한 추후 일정은 공지를 통해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3월 7일 예정되었던 의류학회 패션마케팅분과 세미나와 워크샵도 취소됐다고 함께 알렸다.

 

한편, 한국의류학회는 1976년 설립돼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학문적 체계를 제시하고, 또한 실용학문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섬유·의류·패션기업 및 협회, 연구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산·학·연·관 연구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학회에서 발행하는 한국연구재단 우수 등재학술지인 한국의류학회지와 국제학술지 ‘Fashion & Textiles’가 전 세계 우수 학술논문 인용지수 스코퍼스(Scopus)에 모두 등재되고 ‘Fashion & Textiles’는 국내 의류학 분야에서는 최초로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면서 명실공히 국제 공인학회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 오는 5월 21~23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로 2018년에 이어 국제학술대회 2020 ICCT(International Conference on Clothing and Textiles)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ITAA-KSCT Joint Symposium, 산학연 포럼을 비롯해 패션산업 현장을 방문하여 전문가들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Fashion Field Trip,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럭키슈에뜨, 2020 가을 시즌 화보 공개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