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조선~현재까지 소방제복 변천사 공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레트로 패션쇼 개최
기사입력: 2020/02/18 [17:2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13일 2020년 4월 1일 국가직소방 전환에 따른 각오를 다짐하고자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을 제작·발표했다. © TIN뉴스

  

소방국가직 전환 기념 소방학교에서 영상제작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2020년 4월 1일 국가직소방 전환에 따른 각오를 다짐하고자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 제작·발표를 13일 가졌다.

 

전국 최초 패션쇼 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은 조선시대 금화군이 착용했던 소방대복부터 2020년 현재 소방공무원이 착용하고 있는 근무복, 방화복 등 총 26종을 선보였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편제(소방서편 영상제작단) 회원을 주축으로 군포소방서 이찬 현장대응단장이 30여년 수집한 복장을 지원받아 소방학교 70기 신임소방사 교육생 30명의 협조를 통해 영상을 제작·완성했다.

 

패션쇼 영상에서는 시대별 소방대원들이 착용했던 소방대복, 근무복, 방수복, 구조복 등 그간 쉽게 볼 수 없었던 과거 소방대원들의 제복들을 소개하고, 특히 90년대 소개된 방석복의 경우 당시 시위 현장에도 동원됐던 소방관들이 날아오는 벽돌이나 물건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했다는 등의 신선한 내용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찬 군포소방서 현장대응단장과 이천소방서 문소영 소방장, 분당소방서 문희연 소방교의 해설을 통해 그간 소방의 변천사를 재미있게 들어볼 수도 있다.

 

안기승 생활안전담당관은 “소방 국가직 전환 원년 안전에 만전 다짐하고 그간 소방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이번 패션쇼 영상을 제작·발표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통해 도민들이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흥미로운 소방안전 콘텐츠를 제작 적극 보급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유튜브(https://youtu.be/UtFgJZWgxWg)에 게시되어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노스페이스 ‘2020 키즈 서머 컬렉션’ 출시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