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비이커, ‘텐소울’ 팝업 스토어 연다
K-패션 대표 차세대 디자이너 10개팀 선정 및 판매
기사입력: 2020/06/01 [08:31]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6월11까지 청담점서 국내 편집숍 최초 ‘텐소울’ 팝업 스토어 운영

SSF샵에서 7월31까지 ‘20년 봄여름 상품 기획전 진행 및 화보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글로벌 역량을 입증 받은 국내 디자이너 10개팀으로 구성된 ‘텐소울(Seoul’s 10Soul)’ 팝업 스토어를 6월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텐소울은 서울디자인재단에서 2010년부터 운영하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글로벌 육성 사업이다.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디자이너 중 글로벌 역량을 갖춘 10개팀을 선정해 글로벌 유명 편집숍 및 백화점 내 팝업 매장 전시, 판매 등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팝업 프로젝트는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영국 런던, 미국 뉴욕 등 해외 각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비이커는 국내 편집숍 최초로 텐소울과 협업하는 영광을 얻었으며, 이는 MZ세대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문화를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이다.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는 텐소울 디자이너들의 2020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또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은 7월 31일까지 온라인 최초로 텐소울 기획전을 진행하고, 주요 아이템 화보도 공개한다.

 

이번 텐소울 디자이너는 작년 개최된 2020년 봄여름 서울패션위크 참여 디자이너 가운데 초청 해외 바이어 및 패션업계 관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부리(BOURIE)’의 조은혜, ‘디앤티도트(D-ANTIDOTE)’의 박환성, ‘디그낙(D.GNAK)’의 강동준, ‘카이(KYE)’의 계한희, ‘막시제이(MAXXIJ)’의 이재형, ‘문제이(MOON J)’의 문진희, ‘뮌(MÜNN)’의 한현민, ‘석운윤(SEOKWOON YOON)’의 윤석운, ‘더 스톨른 가먼트(The STOLEN GARMENT)’의 박정우, ‘유저(YOUSER)’의 이무열/김민희 등 총 10개팀이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비이커는 K-패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일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텐소울과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최근 침체된 패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일반 소비자에게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국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구호, 볼륨 실루엣 강조한 프리폴 컬렉션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