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염색
경기섬산련-고대병원, 섬유&의료기기 상생
의료기기 국산화 사업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7/02 [16:42]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창섭)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플랫폼상생센터(센터장 윤승주)와 경기도 섬유산업과 의료기기 산업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양 산업의 융합 생태계 조성과 사업화 기반을 함께 마련하고 융합 기술교류, 제품개발, 마케팅 협력 등 사업화를 위한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의료기기의 국산화를 위해 섬유 융합제품의 시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조창섭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류산업에 집중되어 있는 도내 섬유기업들이 의료기기산업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하여 신제품 개발 생산과 신시장 개척을 통해 경기도 섬유산업이 성장산업으로 고도화되고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의료플랫폼상생센터 윤승주 센터장도 “고가의 수입품을 대체할 국산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서, 의료용 섬유소재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섬유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의료기기 국산화가 잘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분야와 기술융합을 도모하여 도내 섬유업계의 상생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이업종 융합 비즈니스 기반 조성’ 사업을 경기도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비욘드클로젯 X 메이플스토리 캡슐컬렉션 공개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