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영원아웃도어, 국가브랜드경쟁지수 첫 인증社
생산성본부, 첫 신설…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경쟁력 강화 포상
기사입력: 2020/07/02 [17:26]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이영희 부회장, 아웃도어 부문 초대 수상자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는 ‘제조업 부문 2020 국가브랜드 경쟁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이 지난 1일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아웃도어 부문 첫 인증기업이 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2004년 만들어져 올해 17년째를 맞았다.

 

생산성본부는 매년 67개 업종 24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내 소비자 3만5000여명을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해 상반기에 제조업, 하반기에 서비스업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 지수를 발표한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인증식’은 NBCI 업종별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쓴 기업 대표자를 포상하기 위해 신설됐다.

 

생산성본부는 올해 상반기 36개 업종 1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조사, 지난 3월9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인증식은 상반기에 결과를 발표한 제조업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의 담당 임원 9명이 각 업종을 대표해 수상했다.

 

자동자 업종(쏘나타·아반떼·싼타페·그랜저·G90)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 지성원 상무, 에어컨·공기청정기 등 6개 업종(LG휘센·퓨리케어·트롬·코드제로A9·디오스)의 ▲LG전자 윤성일 담당 ▲아파트 업종(래미안)의 삼성물산 김시욱 그룹장 ▲아웃도어 업종(노스페이스)의 영원아웃도어 이영회 부회장이 초대 수상자가 됐다.

 

▲전기밥솥 업종(쿠쿠)의 쿠쿠전자 허재영 상무 ▲타이어 업종(한국타이어)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안수정 상무 ▲김치냉장고 업종(딤채)의 위니아딤채 신중철 상무 ▲TV 업종(LG)의 LG전자 손대기 상무 ▲가스보일러 업종(경동나비엔)의 경동나비엔 김충렬 상무도 수상했다.

 

서비스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오는 9월 발표된다. 브랜드 인증식은 10월 진행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비욘드클로젯 X 메이플스토리 캡슐컬렉션 공개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