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즈니스
웰크론, 군용 방탄판 191억 수주
방위사업청과의 3번째 공급 계약 성사
기사입력: 2020/08/03 [18:07]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웰크론(대표 이영규)이 방위사업청으로부터 191억원 규모의 ‘방탄판(레벨IV용((중형·대형))’ 공급 수주 계약을 따냈다. 지난 7월 31일 방위사업청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기간은 7월 3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약 6만8,000개의 방탄판을 생산·공급하게 된다.

 

방위사업청과의 수주 계약으로는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계약은 웰크론이 2018년 방산업체인 스마트컴퍼지트 인수한 이후 최대 규모 수주다.

확정된 계약금액은 191억368만6,395원이며, 이는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 대비 4.87% 규모다. 

 

웰크론 측은 “지난해 성공적인 군용 방탄판 납품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던 것이 이번 수주의 발판이 됐다”며 “방산업체 스마트컴퍼지트 인수 후 최대 규모 계약을 체결한 만큼 앞으로 개인 방호용 방탄판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차량용·선박용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탄복 내부에 삽입해 방탄 성능을 높이는 방탄판은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UHMWPE)’과 세라믹 소재를 접합하는 첨단공법으로 만들어지는데 총탄과 파편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쿠론, 20 F/W 레트로 무드 제품 출시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