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임선옥 디자이너, 에코디자인 알린다
18일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주최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 진행
기사입력: 2020/09/16 [10:16]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파츠파츠’가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2019’ 컨퍼런스에서 제로웨이스트 워크샵을 하고 있다.  © TIN뉴스

 

 

“그래, 난 패션 해결사다” 제목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 소개

 

 파츠파츠 임선옥 디자이너가 에코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알리기 위해 강연자로 나선다.  © TIN뉴스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 패션브랜드 파츠파츠(PARTsPARTs) 임선옥 디자이너가 에코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알리기 위해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가 국내 유명한 에코 전문가들을 초빙해 진행하는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에 강연자로 나선다.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9월 9일(수)에 이어 16일(수)과 18일(금)에 국내 유명 에코 디자이너, 에코 콘텐츠 문화 예술 전문가 등 에코 분야 전문가 5인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 임선옥 디자이너는 18일 오후 4시부터 “그래, 난 패션 해결사다”란 제목과 “한 장의 원단으로 옷을?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이라는 내용으로 약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파츠파츠는 네오프렌 소재와 테크니컬 제조방식을 통해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연구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PARTsPARTs Lab’을 오픈하고 10여 년간 축적한 제로웨이스트 과정을 공유하는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2013년에는 CNN이 선정한 한국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바 있다.

 

임선옥 디자이너는 국내 제로웨이스트 패션의 선두주자로 2019년 패션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지속가능패션 서밋 서울’ 전시의 총괄 기획자로 참여했으며, 매 시즌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제로웨이스트를 실현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여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2014년에는 코리아패션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2017년에는 한국 디자이너 패션 어워즈’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최우수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 ‘2017 한국 디자이너 패션 어워즈’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수여된 ‘최우수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파츠파츠(PARTsPARTs) 임선옥 디자이너<사진 좌측>  © TIN뉴스

 

한편, 이번 강연에는 임선옥 디자이너 외에도 비건 유튜버이자 만화작가인 박지혜 작가, 플라스틱 프리 ‘망원시장 알맹’을 운영중인 고금숙 환경 운동가, 사회적 기업 ‘샵플’의 강은주 대표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온라인 강의 첫 날인 지난 9월 9일(수)에는 EBS 하나뿐인 지구 방송 작가 이성실 환경 동화 전문 작가가 ‘에코 스토리텔러 - 하나뿐인 지구’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는데 박승원 광명시장이 영상 인사말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특강’ 온라인 개강을 축하해 관심을 모았다.

 

강의 신청은 9월 18일(금)까지 ‘지구를 지키는 특별한 강의’ 사이트(gmhub.modoo.at)에서 온라인으로 받고 있으며 강의 영상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업사이클광명(www.youtube.com/channel/UCo7ZExL9H2qbd3YD4QVBNxQ)’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모든 분들이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로 전환했다”며 “이번 강의는 에코디자인 아카데미가 공식적으로 운영되기 전 진행되는 시범 사업인 만큼 국내 에코디자인 분야에서 으뜸이신 분들로 섭외했으니 많은 시민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한지민과 함께 한 올리바이하슬러 겨울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