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Gap, 내년 7월까지 유럽서 철수

英·佛·伊 지역 129개 매장 폐점 계획 검토

TIN뉴스 | 기사입력 2020/10/22 [13:54]

전체 매출 중 유럽 매출 3% 불과

현지 매체 “여타 유럽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성과 못내”

 

 

유럽 지역의 코로나 재확산으로 확진수가 급증하자 미국 의류 브랜드 Gap Inc.가 유럽 철수를 검토 중이다. 프랑스 르몽드, 로이터 통신 등 매체는 21일 Gap Inc.가 유럽 전역에서 내년 7월까지 철수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Gap Inc.는 “유럽 매장 폐쇄는 여러 선택지 중 하나이며, 유럽 사업 일부는 제3자에게 넘길 수 있다”고 밝혔다.

 

Gap global brand CEO인 Mark Breitbard는 “이번 검토 계획에는 영국 내 EU유통센터 폐쇄도 포함할 수 있다. 대신 Gap과 Banana Republic 소유의 전자상거래 운영 및 유통 모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매장 폐쇄 외도 타사 프랜차이즈 구조 확장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 등 유럽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있다. 현재 Gap 브랜드는 가맹점을 통해 전 세계 35개국에 400개 매장과 14개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7월 기준, 유럽 내 총 129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만 전체 매출에서의 비중은 3%에 불과하다. 지난해 매출 133억달러 중 유럽에서의 매출은 5억3,900만달러다.

 

앞서 Gap Inc.는 2월 전 세계 3,666개 매장 중 225개를 폐쇄해 연간 9,000만달러 비용을 절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유럽 현지 언론들은 Primark, H&M, ZARA 등 유럽 SPA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버려진 폐기물의 재탄생’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