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첫 디지털 전시회 도전 마친 PV Paris

패션산업 활발한 디지털화 반영한 첫 번째 시도

TIN뉴스 | 기사입력 2020/10/22 [19:25]

 프레미에르 비죵이 지난 9월 15~16일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했다. 디지털 전시회는 시즌 내내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계속 서비스된다. © TIN뉴스

  

마켓 플레이스, 제품 홍보하는데 필수 자리매김

  

창의적인 패션업체들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21/22 추동시즌 컬렉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마켓 플레이스에서 함께 교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프레미에르 비죵이 지난 9월 15~16일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했다.

 

프레미에르 비죵의 현장 전시회를 강화하고 보완하기 위해 몇 달 전부터 준비된 디지털 전시회는 5,000명 이상 모이는 행사를 금지하는 프랑스 정부 규제로 인해 9월 전시회가 취소되면서 더 특별한 디지털 형식으로 진행됐다.

 

디지털 전시회는매일 강화되는 다영역의 국제적 제품 제안을 위해 1,675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제안하는 온라인 샵, 패브릭, 레더, 액세서리, 얀, 데님, 스마트 크리에이션, 디자인, 매뉴팩처링 8개 분야의 43,000개의 제품이 선보였다.

 

 프레미에르 비죵이 지난 9월 15~16일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했다. 디지털 전시회는 시즌 내내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계속 서비스된다. © TIN뉴스

  

43개 국가의 전시업체, 국제 바이어들과의 활발한 미팅 참여가 있었고,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터키, 미국, 일본, 독일, 네덜란드, 한국 등 120여 개 국가의 19,500여 명 이상에 달하는 국제 방문객이 디지털 전시회를 찾아 패션산업계의 빠르고 활발한 디지털화 진행을 여실히 체험했다.

 

특히 8개의 디지털 포럼과 4개의 트렌드 테이스팅 패션 세미나 등 ‘미래의 패션’에 대한 성공적인 15개의 디지털 토크에는 3,635명이 참가한 가운데 독점적인 패션 분석이 찬사를 받았다.

 

 프레미에르 비죵이 지난 9월 15~16일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했다. 디지털 전시회는 시즌 내내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계속 서비스된다.  © TIN뉴스

  

프레미에르 비죵은 디지털화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2018년 9월 마켓 플레이스 출시 이후 ▲상호 작용적인 디지털 카탈로그 ▲활성화된 고객/공급 업체 연락 도구 ▲시즌 트렌드를 분석하고 컬렉션 제작을 지원하는 풍부한 콘텐츠 ▲패션업계의 미래 과제에 대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는 디지털 토크 등 디지털 전시회와 전용 도구 및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전시회는 시즌 내내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서 계속 서비스되며, 특히 개막 이틀 동안 보여준 교류와 활동을 통해 이러한 디지털 행사가 업계의 진화하는 새로운 요구를 얼마나 명확하게 충족시키는지 충분히 입증했다.

 

이를 통해 국제 패션산업 전문가들이 불확실한 경제와 보건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고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레미에르 비죵 제너럴 디렉터 질 라스보드(Gilles Lasbordes) © TIN뉴스

   

프레미에르 비죵 제너럴 디렉터, 질 라스보드(Gilles Lasbordes)는 “이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는 매우 고무적이고 유익하였다”며 “우리는 실제 미팅의 중요성을 상기하면서 디지털 전시회를 중심으로 모인 업계의 헌신과 반응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이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를 확정한 내년 2월 22 S/S 시즌 전시회에서 뵙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레미에르 비죵은 옴니채널 전략으로 현장 전시회와 디지털 전시회 간의 시너지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현장 전시회는 창작과 새로운 소재에 대한 감각적 발견에 필수적인 영감적이고, 생생한 이벤트로 고객/공급 업체 관계 개발 및 보강에 필요한 미팅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마켓 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인 디지털 전시회는 실제 전시회 기간 및 그 이후에 광범위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전시업체의 제품을 홍보하는데 필수적인 형식으로 더욱더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디지털 전시회는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https://marketplace.premierevision.com/en) 사이트를 통해 계속 참여할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버려진 폐기물의 재탄생’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