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 제4회 시상식

기초부문 조민행 교수, 응용부문 박수영 교수 수상
연구기금 기초에 이윤미 연세대 교수 등 4명 선정
이영관 재단 이사장, 과학자의 노력과 중요성 강조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0/21 [14:59]

▲ 앞줄 왼쪽부터 이영관 이사장, 조민행 교수, 박수영 교수, 차국헌 상운영위원장 뒷줄 왼쪽부터 변혜령 교수, 정대성 교수, 박진희 교수, 이윤미 교수  © TIN뉴스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이사장 이영관)이 제4회 한국도레이 과학기술상 및 연구기금 지원 시상식을 10월 21일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 및 가족, 재단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체온측정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과학기술상은 기초부문에 조민행 고려대 교수, 응용부문에 서울대 박수영 교수가 수상했으며 각각 상금 1억원과 상패를 받았다.

 

연구기금은 기초에 이윤미 연세대 교수, 박진희 DGIST 교수가 선정되었으며, 응용에 변혜령 KAIST 교수, 정대성 POSTECH 교수가 선정되어 매년 5천만원씩 3년간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이영관 재단 이사장은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자의 노력과 과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 더욱 연구에 정진해 더 큰 업적을 이루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매년 과학기술상과 연구과제를 공개접수 받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올해까지 과학기술상 8명을 선정했으며 연구기금은 12팀을 계속 지원하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헨리코튼, 김지석·이장원 효과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