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아바타와 함께 진행하는 ‘Nothing But DATA in Fashion’
시즌 기획 및 반응생산 활용할 유용한 섬유패션 정보 제공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1/29 [11:24]

▲ 2021년 3차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 아바타 및 가상 스튜디오  © TIN뉴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12월 1일(수) 오후 3시부터 2021년 3rd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인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온라인 세미나는 가상 스테이지에서 아바타의 사회로 진행하는 혁신적인 시도로 현장감과 흥미를 더한다. 런웨이 트렌드 및 마켓·리테일 동향, 패션 소비자 행동 변화 등 섬유패션업계가 필요로 하는 알짜정보들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금번 세미나는 패션넷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데이터 기반 정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자 ‘Nothing But DATA in Fashion’을 주제로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2 S/S 시즌 런웨이로부터 수집된 이미지 약 1만 6천여 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런웨이 이슈, 여성복과 남성복스타일, 컬러, 패브릭, 프린트, 아이템의 주요 트렌드를 전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분석하여 2022년에 눈여겨봐야 할 마켓과 리테일 트렌드를 세세하게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소비자 서베이를 통해 팬데믹 이후 나타난 국내 20~50대 패션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패션기업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한다.

 

섬산련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해 시즌 기획 및 반응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섬유패션업계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섬유패션 환경에 국내 섬유패션업계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든든한 정보서비스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2021년 3차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 포스터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본 매그넘, 코트와 패딩 장점만 모았다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