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수술 등급 안면 마스크

PLA 또는 면과 부드러운 목재 펄프로 만든 부직포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1/30 [14:19]

EzziMed,

합성마스크 대비 토양 매립 시 90일 이내 생분해

ASTM F2100 인증…레벨 1~3등급 총 3가지 구성

 


캐나다의 PPE 제조사이자 유통업체인 Ezzigroup이 생분해성 수술 등급 안면 마스크 ‘EzziMed’를 개발했다. ASTM F-2100 인증과 캐나다 보건부의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EzziMed 마스크는 ASTM F2100-11 표준에 따라 레벨 1~3까지 등급별로 총 3가지다.

Ezzigroup CEO의 레이 라슬리(Ray Rasouli)는 “퇴비화가 가능한 안면 마스크는 99% 이상의 여과 능력을 갖춘 외과용 및 의료용으로 ASTM F-2100 인증을 받았으며, 매일 수백만 개의 합성 일회용 안면 마스크를 매립하지 않도록 하는 진정한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다. 

 

또 “사용되는 부직포는 PLA 또는 면과 부드러운 목재 펄프를 사용해 퇴비화할 수 있다. 이 퇴비화가 가능해 기존 미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합성 마스크와 비교할 때 우리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토양 매립 시 90일 이내에 생분해되어 모든 매립지의 토양 품질을 개선시킨다”고 덧붙였다.

 

Ezzigroup은 12월부터 EzziMED 브랜드로 캐나다와 미국에서 유통·판매할 예정이다.

유통은 업계 최고의 손 소독제, 표면 소독제, 세제 및 PPE 제품 제조사이자 유통업체인 Previcare와 협력한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의료 제품 도매 유통업체인 Medtheos와 ASTM 레벨 3 인증 등급의 안면 마스크 EzziMed를 미국 시장에 판매하기 위한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본 매그넘, 코트와 패딩 장점만 모았다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