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우상혁 선수 공식 후원

공식 스폰서십 체결…8월 10일 다이몬드리그부터 착용
400m 허들 및 장대높이뛰기 세계기록보유자~단거리 등 세계육상스타들과 어깨 나란히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8/12 [11:53]

 

한국을 대표하는 높이뛰기 선수 우상혁(국군체육부대 소속)이 푸마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화를 신고 경기 무대에 섰다. 앞서 푸마는 우상혁 선수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우상혁 선수는 지난 8월 10일 모나코에서 열린 ‘2022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 리그’ 대회를 시작으로 푸마의 퍼포먼스 제품을 착용했다. 이날 우상혁 선수는 세계 1위이자 라이벌인 바심과의 피말리는 연장전 끝에 최종 2.30m 기록으로 2위를 달성하며, 현역 남자 높이뛰기 2강 체제를 더욱 견고히 다졌다.

 

지난 ‘2020 도쿄올림픽’에서 혜성처럼 등장해 2.35m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온 국민의 관심을 받은 우상혁은 2022년 현재 다수의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우상혁은 ‘2022 베오그라드 세계육상실내선수권대회’ 금메달, ‘2022 오리건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은메달,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은메달 등의 성적을 거뒀으며, 올해 2월 체코 후스토페체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2.36m의 기록으로 자신이 세운 한국 신기록을 또 한 번 경신한 바 있다.

 

우상혁은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푸마가 후원하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푸마는 400m 허들 세계 기록 보유자 카르스텐 바르홀름(Karsten Warholm), 장대높이뛰기 세계 기록 보유자 아르망 뒤플랑티스(Armand Duplantis), 자메이카 단거리 육상 선수 셰리카 잭슨(Shericka Jackson)과 일레인 톰슨-헤라(Elaine Thompson-Herah) 등 세계적인 육상 선수들과 함께하고 있다.

 

푸마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우상혁 선수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그가 몇 년 안에 세계 최고의 높이뛰기 선수가 되어 역사에 남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FOREVER FASTER’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에서 가장 빠른 브랜드를 표방하는 푸마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스포츠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러닝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온 푸마는 세계적인 육상 선수들과의 협업,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기술 혁신, 공격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23 S/S 서울패션위크 므:아므(MMAM)
1/7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