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패션유통 동향 및 미래를 한눈에

섬산련, 섬유패션기업 수요정보 공유 2차 세미나 개최
PIS 2일차, 8월 2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8/12 [12:24]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는 8월 25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섬유패션기업을 위한 수요정보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동 세미나는 섬산련이 운영하는 “스트림간 정보소통 분과위원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미주 바이어 수요소재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며, 가속화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가능성 전환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가치관 및 패션유통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분석한다.

 

세미나는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 소유에서 경험으로, 초연결의 시대(넵디자인 김정희 이사(前 삼성패션연구소)) ▲디지털 커머스 환경 분석 및 미래 전망(임지현 피엘그룹 CEO(前 이베이코리아))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뉴노멀 시대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개요와 함께 패션유통시장 최근 이슈를 분석하고 패션플랫폼의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디지털 커머스의 기본 원리와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MZ세대 소비특성에 따른 섬유패션산업의 향후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섬산련은 “팬데믹 이후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패션유통 동향을 분석하여 섬유패션기업들의 향후 대응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동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유통과 밀접한 패션기업뿐만 아니라 업·미들 스트림 기업들도 시장변화 트렌드를 이해하고, 새로운 사업기획 및 제품개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8월 19일(금)까지 섬산련 홈페이지를 통해 100명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문의처)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정책기획실(02-528-4013/15, jhk@kofoti.or.kr)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23 S/S 서울패션위크 므:아므(MMAM)
1/7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