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연, ‘섬유리더 클러스터 간담회’

ESG 경영, 글로벌 섬유산업 이슈에 대해 의견 교류
케이투코리아㈜, 아웃도어 소재 방향성 소개해
“지역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TIN뉴스 | 기사입력 2022/11/26 [09:02]

 

지난 11월 24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 이하 섬개연) 주최로 ‘섬유리더 클러스터 정기교류간담회’가 진행됐다.

 

섬유리더 클러스터는 지역 섬유산업 고도화를 목적으로 주요 섬유 정책에 대한 업계 의견 수렴과 고충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2021년 11월부터 분기별로 대구·경북 지역의 소재·제직·가공 기업 30~40대 CEO와 2세대 경영진 22명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의 첫 주제로 기후변화, 환경 문제 등을 포함해 현재 글로벌 경제의 최대 화두인 ESG 경영에 대해 한국준법진흥원(원장 황인학) 용석광 이사가 강의했다. 다음으로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다양한 리사이클 소재를 접목하여 친환경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는 케이투코리아㈜(회장 정영훈)에서 아웃도어·스포츠 시장의 소재 방향성을 소개했다.

 

이어진 간담회 시간에는 미주와 유럽으로 활발히 수출하고 있는 지역 섬유기업이 글로벌 섬유산업 이슈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ESG와 친환경 소재개발의 중요성에 대하여 동의하며, 앞으로 기업이 나아가야 할 주요 방향성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섬개연 호요승 원장은 “섬유리더 클러스터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지역 섬유기업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섬유산업 주요 이슈를 공유하여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섬개연은 지역 섬유산업 고도화 및 업계와의 소통과 만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월 16일 연구원은 ‘섬유산업 자동화·지속가능섬유 개발 동향’을 주제로 ‘ktdi 11월 월간세미나’를 개최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대구=오승호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여성복 ‘디 애퍼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