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大 이주리씨 대상 영예

‘제3회 한국섬유·패션디자인콘테스트’ 공모 및 시상
박혜숙 회장, “글로벌 공모전으로 거듭나 매우 고무적”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1/31 [11:00]

▲ (사진 좌측) 대상 수상자 평택대학교 이주리씨  © TIN뉴스

 

사단법인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회장 박혜숙)가 주최하는 ‘제3회 한국섬유·패션디자인콘테스트’ 공모전에서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 및 브랜딩학과 이주리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섬유·패션산학협회는 지난 1월 27일 서울패션허브센터 5층 배움뜰에서 시상식을 열고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주리씨는 ‘Life Vest’라는 구명베스트에 사용되는 부력재와 매쉬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인 한국섬유패션협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또한 금상(TBH GLOBAL 마인드브릿지상)은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의 Sana Morito씨가 ‘Moiré Pattern’ 이라는 작품으로 상장과 상금 80만원을 수상했다. 은상(㈜동준인터내셔널상)은 정민규씨, 은상 (㈜프레피펫상)은 장의현씨가 각각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수상했다. 

 

동상(서울패션허브 배움뜰상)은 박세빈씨가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부상을, 그 외 특별상에 AYUMU YAMAMURA씨, 최은선씨, 브랜드상에 곽민지씨, 강지우씨, 이재영씨, 서경은씨, Hase씨, 신정연씨가 수상했으며, 다수의 장려상, 특선, 입선 수상자가 선정됐다.

 

박혜숙 회장은 “공모전은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가면서 영국, 일본, 중국 등과 국제교류와 더불어 한국 패션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고 뒷받침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별히 일본의 오사카문화복장학원에서 많은 작품을 출품하는 등 글로벌 공모전으로 거듭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번 공모전의 시상식 축하 차 참석한 일본 오사카문화복장학원 Iwasaki 학장은 “이렇게 수준 높은 공모전에 우리 일본 학생이 참가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이 공모전에 앞으로도 함께 참여하고 더불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 협찬사로 처음 참여한 서울패션허브센터의 김신우 센터장은 축사를 통해 “본 공모전을 위해밤샘 작업과 수백 번, 수만 번 익히고, 가꾼 작품을 이렇게 발표하는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한국 K-패션 더 나아가 글로벌 패션을 이끄는 디자이너가 배출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김병균이사장은 “매년 공모전 심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지만, 작품성과 완성도뿐만 아니라 상업성까지 겸비한 수준 높은 작품이 출품되고 있어 놀라울 따름이다. 특히 해외 참가자들의 지원이 눈에 띄게 늘고 있어서 심사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우리 섬유패션산업체에서도 인재발굴의 현장에서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힘쓰겠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패션허브센터,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한국취업지원센터, TBH GLOBAL [MIND BRIDGE], 파츠파츠 임선옥 디자이너, ㈜프레핏펫, 피커스튜디오, AD Media Co., Ltd.등에서 후원했다, 2019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패션·텍스타일·액세서리·펫용품 디자인 산업의 글로벌 미래 인재발굴을 목표로 매년 수준 높은 작품을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지센, 설인아와 ‘24 SS컬렉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