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II, ‘노티카’ 라이선스 취득

2024년부터 ABG 브랜드 ‘노티카’ 북미 제조·판매
“양 브랜드 간 시너지로 북미 전역에서 입지 구축할 것”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17 [12:50]

 

미국 의류업체 G-III 어패럴 그룹(이하 ‘G-III’)은 미국 의류 라이선스 업체이자 투자펀드사인 오센틱 브랜드 그룹(Authentic Brands Group LLC·이하 ‘ABG’)의 여성 브랜드 노티카(Nautica) 라이선스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각각 5년씩 3번 연장된다. 계약 발효는 2024년 1월부터다. 

 

G-III는 미국과 캐나다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청바지를 시작으로 스포츠웨어, 청바지, 맞춤형 의류 및 드레스를 단계적으로 디자인·제조·판매하게 된다. 노티카는 북미 지역 백화점, 디지털 채널, 노티카 매장, 북미 웹사이트, 글로벌 프랜차이즈 매장에 유통될 예정이다.

 

G-III의 부사장인 Jeffrey Goldfarb는 “우리는 노티카의 사업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유산과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약속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노티카는 우리 제품 경험과 강력한 인프라가 ABG의 동급 최고의 브랜드 구축 전문지식과 결합해 북미 전역에서 브랜드의 상징적인 제품과 입지를 구축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ABG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Jarrod Weber도 “G-III는 잘 구축된 저명한 소매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범주에 걸쳐 제품 개발에 있어 독보적인 전문성을 입증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우리는 업계 리더인 G-III와 협력해 브랜드의 중요한 소비자 부문인 여성고객을 위한 노티카의 핵심 제품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956년 설립된 미국 뉴욕 기반의 의류업체 G-III는 DKNY, Donna Karan, Karl Lagerfeld 및 Calvin Klein 등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패션 레이블 위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소싱, 마케팅하며,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노티카는 2018년 미국 Vf Corporation의 소유 브랜드에서 2018년 ABG에 인수됐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패션 감각 새롭게 정의하다”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