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재)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재)한영, 한영나염 2011년부터 신진 디자이너 양성 목적 공모전 개최
상업화 가능한 텍스타일프린팅 디자인 시상 대상 1천만원 장학 수여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23 [17:28]

▲ 제10회 재단법인 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리빙부문 수상작들  © TIN뉴스

 

대한민국 섬유산업 미래 발전을 이끌어 갈 신진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재단법인 한영, ㈜한영나염이 주최 및 주관하는 제11회 재단법인 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요강이 발표됐다.

 

한영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은 세계일류 섬유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조형성과 감성, 그리고 기술로 집약된 융합적 사고를 통해 글로벌 텍스타일 마켓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특히 국제공모전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9회 공모전부터는 온라인 공모전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제11회 재단법인 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의 작품은 전문적이며 독창적이면서 상업화가 가능한 텍스타일프린팅 디자인으로 응모부문은 어패럴(의류, 잡화), 리빙(인테리어) 분야별 각 1점씩으로 총 2점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 제작에 참고할 공모전의 트렌드 주제는 ▲Future & Heritage ▲From Earth ▲Metaverse 총 3가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www.hycontest.com) 공모요강을 통해 트렌드와 관련된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본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1차 접수는 5월 1일(월)부터 6월 16일(금)까지, 2차 접수는 7월 1일(일)부터 7일(금)까지로 6월 30일(1차)과 7월 24일(2차)에 개별 이메일을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장학금 1,000만원, 금상 1명 장학금 500만원, 은상 2명 장학금 300만원과 각각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되며, 동상 7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시상내용은 출품 수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다.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ycontest.com)와 이메일(hyfoundation@naver.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재단법인 한영 관계자는 “현업이나 학계에서 섬유를 전공하는 많은 섬유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장학사업과 함께 한영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을 운영해왔다”며 “매년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섬유인들의 재능을 이끌어내고 섬유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은 ▲MJ TEXTILE ▲YH교역 ▲오영 ▲KISCO(경인양행) ▲All & Sunday ▲DID벽지 ▲패션비즈 ▲동환 ▲기업은행 ▲루트로닉 ▲딥스마텍 ▲삼일방직이 후원 및 협찬사로 참여하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제11회 재단법인 한영 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지센, 설인아와 ‘24 SS컬렉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