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두띠, 서울 최대 규모 매장 리뉴얼 오픈

여의도 IFC몰 내 ‘체험형 공간’과 ‘스페셜 컬렉션’…고객 경험 업그레이드
‘서울 최대 규모’ 리뉴얼 매장으로 자연 친화적인 뉴 콘셉트 적용
리뉴얼 오픈 기념 커피 바 콘셉트의 팝업 이벤트 존 운영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24 [11:40]

 

3월 24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가 서울 최대 규모의 뉴 콘셉트 매장 여의도 IFC몰점을 공개했다. 리뉴얼 작업을 거쳐 다시 돌아온 마시모두띠 IFC몰점은 총 378m²(약 114평)으로 서울 최대 규모이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스페셜 피팅룸, ‘마시모두띠 카페’ 등으로 여유로운 쇼핑 경험이 가능한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가 적용된 마시모두띠 IFC몰점은 화이트 톤의 공간과 원목 가구, 곳곳에 위치한 작은 가든 공간이 어우러져 밝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돋보인다.

 

마시모두띠 관계자는 “마시모두띠 IFC몰점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우아하면서도 여유로운 쇼핑 경험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새롭게 돌아온 매장에서 많은 고객이 더욱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영감 얻을 수 있는 여유로운 쇼핑 공간

 

마시모두띠 IFC몰점에는 체험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전 세계 마시모두띠 매장 최초로 적용된 ‘스페셜 피팅룸’은 고객들이 특별한 피팅 인증 샷을 남길 수 있도록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쇼핑 중 짧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마시모두띠 카페’ 공간도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환경 위한 지속가능 요소 강화한 매장

 

마시모두띠 IFC몰점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조명 사용량 등을 모니터링해 기존 매장 대비 전기 소모량을 30%까지 줄여 매장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서울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서울 컬렉션’ 첫 선

 

마시모두띠는 이번 IFC몰점 오픈을 기념하는 스페셜 컬렉션인 ’서울 컬렉션’도 함께 공개했다. ‘서울 컬렉션’은 서울의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만큼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여성복은 클래식함과 트렌디함의 미학적 균형을 완벽히 맞춘 스타일의 데일리웨어를 선보인다. 봄여〮름 필수 아이템인 트위드 재킷과 카디건, 반팔 니트 그리고 플레어 핏의 데님 팬츠는 미니멀한 실루엣 속에 마시모두띠만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으며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를 기본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해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캐주얼하면서도 정제된 멋을 즐길 수 있다.

 

남성복은 미니멀한 실루엣에 단추와 컬러로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가볍지만 스포티하지 않은, 시간과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입을 수 있는 현대적인 느낌의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

 

깔끔한 핏을 선사하는 셔츠와 치노 팬츠, 니트웨어는 클래식한 무드를 보여주고 레더 셔츠와 버뮤다 팬츠, 티셔츠는 캐주얼한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 모든 제품은 가장 기본적인 블랙과 화이트부터 아이보리, 카키까지 봄여〮름 계절을 위한 컬러 팔레트로 구성됐다. 

 

또한, ‘서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서울(Seoul)’ 로고가 더해진 스페셜 티셔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마시모두띠 ‘서울 컬렉션’은 3월 24일부터 마시모두띠 온라인 스토어와 IFC몰점을 포함, 총 7개의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옴니 채널로 편리한 쇼핑 경험 강화

 

마시모두띠는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시모두띠 앱 내 ‘스캔 앤드 숍(Scan&Shop)’, ’매장 예약(Reserve in store)’ 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한다.

 

‘스캔 앤드 숍(Scan&Shop)’은 매장 쇼핑 중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사이즈와 컬러가 없을 경우 앱을 통해 제품의 고유 번호를 스캔하고 재고 확인 및 결제하면 원하는 배송 위치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매장 예약(Reserve in store)’은 매장 내에서 제품을 찾고 대기할 필요 없이 원하는 제품을 앱으로 예약하면 24시간 내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옴니채널(Omni-channel)을 통한 쾌적하고 여유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마시모두띠 IFC몰점에서는 자연스러운 우아함과 다가오는 봄 트렌드를 담은 여성복과 남성복, 스페셜 컬렉션인 ‘서울 컬렉션’ 외에도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23 S/S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마시모두띠는 이번 IFC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픈 당일인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커피 바’ 콘셉트의 팝업 이벤트 존을 운영한다. 마시모두띠 IFC몰점에 방문하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콜드브루 커피를, ‘서울 컬렉션’을 구매 고객에게는 마시모두띠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패브릭 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지센, 설인아와 ‘24 SS컬렉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