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수출계약 대응지원

고비즈코리아, 상시 온라인 신청·접수
해외 바이어와 수출계약 애로기업 대상 무료 컨설팅 등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6/16 [09:05]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이하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계약 체결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수출계약 대응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진공이 운영하는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수출플랫폼인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통해 해외 바이어 구매 문의가 실질적인 수출계약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무역 전문가가 1:1로 밀착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구체적으로는 바이어 구매 문의의 유효성 검증부터 거래 조건 협상, 수출계약 검토, 계약서 작성 등 수출 실무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고비즈코리아 미입점 기업도 신청 가능하며, 선정 후 회원가입과 상품 등록을 완료하면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진공 관계자는 “수출계약 대응지원은 해외 수출 의지는 있지만 실무 경험 부족으로 기회를 놓치는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총 1,00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며, 상시 접수 방식으로 운영하며, 매월 지원기업을 유동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업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www.gobizkorea.com)에서 가능하며, 고비즈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실시간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통해 각종 온라인수출사업 안내 및 행사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고윤정의 여름휴가 스타일은?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