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협회, “2025 의류제조 혁신포럼” 개최

AI·휴머노이드 로봇·DX 기반으로 의류제조산업 미래 전략 제시
에이로봇 엄윤설 대표, 아이디모드 임승혁 팀장 현황·사례 발표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9/24 [14:26]

▲ 한국패션협회, “2025 의류제조 혁신포럼” 개최  © TIN뉴스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의 지원으로 10월 14일(화)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2025 의류제조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내 의류제조업계의 기술·공정 혁신 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현장 적용이 검증된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업계의 데이터 기반 운영(DX)과 자동화 전환을 가속화하는 실무형 포럼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는 의류제조 혁신포럼은 패션기업, 디자이너, 제조업체 등 약 18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첨단기술의 현주소와 니트 공정관리 DX의 실제 성과를 중심으로 의류제조 혁신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AI·휴머노이드 로봇과 공정관리 DX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첫 번째 발표에서는 에이로봇(AROBOT) 엄윤설 대표가 ‘AI,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혁명의 현재와 제조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휴머노이드 로봇의 기술 현황과 향후 제조업 적용 전략을 제시한다.

 

두 번째 발표에서는 아이디모드 임승혁 팀장이 ‘니트생산 공정관리 DX 개발 및 성과’를 주제로, 맞춤형 생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실시간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리드타임 단축과 납기준수율 제고를 달성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oreafashion.org)와 첨부된 포럼 안내 포스터 내 하단 참가신청(https://forms.gle/Maone2dM2xZGRoMo9) 버튼을 통해 10월 1일(화) 18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웰메이드 ‘데일리스트X장신영’ 데일리룩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