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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브랜드평판 1위 도약
휠라코리아·F&F, 각각 2위·3위로 밀려나
기사입력: 2020/01/28 [13:00]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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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한섬·제이에스티나, 동반 하락

한세실업, 10위권 신규 진입 및 LF 4위 랭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년 12월 1위 휠라코리아(휠라홀딩스)를 2위로 끌어내리며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사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 섬유의류 상장사 브랜드 빅데이터 3,051만7,394개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량도 지난 12월 대비 9.92% 늘어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9% 하락, 브랜드이슈 6.97% 하락, 브랜드소통 34.96% 상승, 브랜드확산 56.58% 상승, 브랜드시장 0.70% 상승, 브랜드공헌 14.77%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1월 브랜드 평판에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위, 1위를 고수했던 ㈜휠라코리아가 2위로 밀려났다. ㈜F&F가 3위에 랭크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브랜드 평판지수(187만8,927)는 지난 12월 대비 28.39% 상승한 반면 휠라코리아(175만6,138)는 28.91% 하락했다. 3위 F&F는 150만5,942로 12월 대비 42.42% 상승했다.

 

한편 지난 12월 3위였던 영원무역은 7위로 4계단 내려앉았고, 그 자리를 5위였던 F&F가 3위로 올라섰다. 한섬은 4위에서 5위로, 제이에스티나는 6위에서 8위로 하락했다.

 

LF는 7위에서 4위로 3계단 상승했다. 또한 한세실업은 9위로 지난해 11위에서 1계단 상승하며 10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10위를 지켰다.

 

이외에도 브랜드 평판 30위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코리아, F&F를 비롯해 ▲L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제이에스티나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백산 ▲대현 ▲코웰패션 ▲성안 ▲좋은사람들 ▲효성티앤씨 ▲삼양통상 ▲신원 ▲화승인더스트리 ▲크리스에프앤씨 ▲패션플랫폼 ▲윌비스 ▲BYC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LS네트웍스 ▲덕성 ▲신성통상 ▲제로투세븐 ▲필링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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