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R&D 솔루션 페어

신제품·신기술 소개 및 고객나 니즈와 시장 트렌드 파악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4/20 [09:38]

코로나19 상황 감안해

고객사 직접 방문, 4월20~5월 중순까지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는 휴비스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고 고객사들의 니즈(needs)와 시장의 트렌드를 읽는 ‘2021년 R&D 솔루션 페어’를 5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R&D 솔루션 페어’는 코로나19라는 상황에 맞추어 한곳에 모여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를 직접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휴비스 박성윤 연구소장 및 연구원과 GTM팀, 그리고 사업부 담당자가 휴비스 사업부별 주요 고객사를 만나 소재의 품질 개선과 현장에서 어려운 점을 신속히 지원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일반 기술을 뛰어넘는 스페셜티 제품에 대한 기술 협력을 논의한다.

 

소재의 미래 역시 ‘시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 아래 휴비스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GTM(Go to market)팀을 신설하고 시장과 R&D를 연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오늘부터 투어를 시작하여 5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이번 행사의 주제는 'Save the Earth'이다.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생분해 PET 섬유, 리사이클 제품 등 친환경 소재뿐만 아니라 자동차 경량 복합 소재, 친환경 식품용기 소재 등을 중심으로 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첫 ‘R&D 솔루션 페어’는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에서 다양한 마스크용 소재 개발과 더불어 현재 리사이클 소재 대부분을 해외 수입 원료로 사용하면서 국내 PET병 쓰레기를 감소시켜 주지 못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휴비스 공장 내 원료 생산설비 구축을 위한 투자를 진행했다.

 

휴비스 신유동 사장은 “아무리 우수한 기술이라도 시장이 없으면 사장(死藏)될 수 밖에 없다”며 “휴비스는 파트너와 협력과 상생을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신소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NFL, 간절기~여름용 ‘썸머 컬렉션’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