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옴니채널 패션 부티크 처분

Altamont Capital Partners와 Intermix 매각 계약 체결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5/06 [10:13]

사모펀드사 Altamont Capital Partners,

매장 임대 및 전자상거래·자산 포함 비즈니스 인수

 


Gap Inc.가 인수 9년 만에 옴니채널 패션 부티크 Intermix를 팔기로 했다. 2012년 Intermix를 인수해 미국 내 31개 매장과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영위해왔다. 

 

고도로 선별된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선도적인 옴니채널로 활용해왔으나, 이제는 사모펀드 회사인 Altamont Capital Partners에 모든 매장 임대, 전자상거래 및 자산을 포함한 전체 Intermix 비즈니스를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Gap Inc.는 “자사의 포트폴리오와 플랫폼의 힘을 활용해 목적 중심의 수십억 달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데 집중하는 동시에 ‘Power Plan 2023’ 실행을 위한 또 다른 이정표”라며 매각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매각 계약 조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Gap Inc.는 이미 지난 4월에도 프리미엄 아동복 및 액세서리 분야의 선두주자 인 Janie와 Jack을 Go Global Retail에 매각했다.

 

Gap Inc. 전략 책임자인 Sally Gilligan은 “주주와 직원을 위해 장기적이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고유한 제품과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Janie와 Jack의 매각과 Intermix의 계획된 거래는 Old Navy, Gap, Banana Republic 및 Athleta의 성장과 잠재력을 뒷받침하는 전략적 초점과 자원을 어떻게 우선시하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