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디자인 개발지원’ 참가사 모집

경기도과학진흥원, 7월 30일까지 접수 마감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22 [11:01]

참가사 최대 300만원 의류제작·디자인 컨설팅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섬유산업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단 및 의류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7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의류 디자인과 샘플 제작을 통해 도내 섬유기업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 신설된 친환경-안심 분야를 통해 저(低)알레르기 원단, 친환경 섬유 등 차별화된 전략을 지닌 기업들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일반분야 10개사, 친환경-안심분야 7개사 등 총 17개사를 모집 중이며, 선정된 기업은 일반분야 최대 250만원, 친환경-안심분야 최대 300만원 상당의 의류 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B사(양주시 소재)는 특수염료로 염색한 항균 마스크를 개발, 일본시장에 판매해 24억원의 수출실적을 거뒀다. 이번 사업은 지난 3년간 376개 기업이 의상과 텍스타일 디자인을 지원해, 약 566억원의 매출실적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관련 서류를 이메일 또는 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경과원은 경기도 특화산업인 섬유산업 지원을 위해 원단의 도안 개발과 관련 컨설팅을 함께 지원하는 텍스타일 디자인 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경기도는 전국 섬유-의복 생산 사업체 중 19.1%의 기업이 종사하는 지역”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섬유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