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컬렉션

LTEKS, ‘edition 04’ 컬렉션 공개 및 팝업스토어 6개점 오픈
하이엔드 소재 확장·절제된 디자인…도심 속 퍼포먼스 아웃도어 진수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9/30 [09:54]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대표 유석진)이 전개 중인 코오롱스포츠의 서브 브랜드 ‘LTEKS(라이프테크)’가 ‘edition 04’ 컬렉션을 공개한다. LTEKS는 코오롱스포츠가 선보였던 라이프텍 재킷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어반 퍼포먼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심 속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도시인을 타깃으로 2020년 10월 런칭했다.

 

‘edition 04’ 컬렉션은 고어텍스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소재를 확장하면서 이전 컬렉션과 차별화했다. 특히, 이전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로로피아나 레인시스템을 기본으로, 로로피아나의 클리마 시스템, 스톰 시스템으로 그 사용 소재를 확장했다. 네덜란드의 텍스타일 이노베이션 스튜디오 ‘바이보르’와도 함께 개발한 원단을 적용한 것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이 소재들은 국내 브랜드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소재로, LTEKS가 지향하는 바를 분명히 드러내고 있다.

 

이번 시즌 디자인의 테마는 ‘하이브리드’이다. 한 가지 상품에 두 가지 이상의 소재를 사용하여 마치 두 벌의 느낌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겉면은 플리스, 안쪽 면은 니트로 된 소재를 부분적으로 뒤집어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LTEKS만의 입체 패턴도 강화, 인체 공학적 실루엣으로 활동성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캐주얼한 디자인을 강조한 라인도 함께 선보인다.

 

LTEKS는 9월 29일부터 코오롱스포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9월 30일 롯데백화점 인천점 ▲10월 1일 갤러리아 광교점 ▲10월 28일 AK백화점 분당점 ▲11월 1일 더현대서울 ▲11월 4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 LTEKS의 edition 04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LTEKS 관계자는 “도심이라는 자연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LTEKS는 한층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 웨어를 제안하고 있다. 절제된 디자인에 쉽게 사용할 수 없는 고급 소재를 적용하여 겉으로 드러나진 않지만, LTEKS만의 기능을 보여준다”며, “이번 시즌 그 하이엔드의 진수를 제안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용어 설명]

*로로피아나 클리마 시스템: 캐시미어 소재 안쪽에 그래핀 코팅을 하여 방풍기능을 더한 소재로 캐시미어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형태 안정성까지 유지할 수 있다.

 

*로로피아나 스톰 시스템: 3L(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어 발수, 방수, 방품 기능을 더했으며, 데님 소재와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보르 원단: 일종의 누빔 소재로, 인슐레이션(충전재)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보온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인슐레이션을 패턴화한 것이 기술이자 특징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