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이사회 멤버로 마텔社 사장 선출

리차드 딕슨, “브랜드 포트폴리오 잠재력 발휘 역할 다 할 것”

TIN뉴스 | 기사입력 2022/11/15 [08:00]

 

갭(Gap Inc.)는 리차드 딕슨(Richard Dickson)이 이사회에 선출됐다고 지난 11월 9일 보도 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리차드 딕슨은 바비 인형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글로벌 장난감 회사인 마텔(Mattel, Inc.)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직 중이다. 또한 UCLA Mattel Children's Hospital의 이사회 이사이자 University of Maryland의 Robert H. Smith 경영대학원 고문이다.

 

레거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리차드 딕슨은 패션, 뷰티, 장난감 및 소비재 산업 전반에 걸쳐 깊은 경험의 베테랑이다. 특히 경력 전반에 걸쳐 브랜드가 진정성을 되찾고 팬 참여를 유도하며, 궁극적으로 판매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는 올바를 장소를 찾기 위해 소비자 통찰력과 문화적 트렌드를 활용해왔다.

 

리차드 딕슨은 마텔에서 혁신 전략, 디자인·개발, 브랜드 마케팅, 프렌차이즈 관리를 감독하는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이끌고 있다. 그의 리더십 하에 회사는 바비, 핫 윌를 포함해 마텔의 파워 브랜드 성장과 전환을 주도하는 데 중요한 브랜드 구축 접근 방식인 ‘Mattel Playback’을 개발·출시했다.

 

리차드 딕슨은 마텔 이전에는 존스 그룹(Jones Group) 패션 브랜드의 Branded Businesses 사장 겸 CEO로 재직하면서 마케팅 및 상품화, 도매, 소매, 전자 상거래를 포함한 글로벌 디자인 및 개발을 이끌고 구식 패션 레이블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신규 브랜드를 인수하고 개발하는 능력도 탁월하다. 이외에도 고급 화장품을 전문으로 하는 최초의 온라인 소매업체 Gloss.com을 공동 설립했으며,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에서 임원으로 재직했었다.  

 

Gap Inc. 바비 마틴(Bobby Martin) 집행임원 겸 회장은 “그의 다년간 유명 브랜드 성장, 인수, 활성화 경험은 갭의 목적 주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브랜드를 일관되고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되돌리기 위해 이사회에 귀중한 의견과 관점을 추가할 것”이라며, 선출 배경을 설명했다.

 

리차드 딕슨 역시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갭의 다음 장을 작성하는 역할을 하고 그들의 상징적 브랜드 포트폴리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Gap, 아마존과 유통 제휴

미국과 캐나다 브랜드 상품 출시

 

한편 갭은 아마존 패션과 새로운 유통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과 캐나다로 공급하게 될 브랜드 상품을 출시했다. 양사는 계약 일환으로 American 레이블은 성인, 10대, 어린이, 유아를 위한 후드와 티셔츠부터 속옷과 잠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본 필수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Gap 브랜드의 사장 겸 CEO인 Mark Breitbard는 “Amazon Fashion과 함께 이 단계를 수행하여 제품 제공을 확장하고 Gap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와의 연결을 심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제품은 아마존 웹사이트의 전용 ‘갭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마켓플레이스의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가능하다.

 

이번 결정은 올드네이비와 애슬레타가 운영하는 패션그룹 매출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거시경제적 압박과 운영비용으로 인해 계속해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다. 갭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계약을 계기로 신규 고객과 소통하고 제품의 새로운 유통채널을 탐색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준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