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숄(Scholl)’, 현대百 본점 팝업 열어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 5월 26일 첫 팝업 오픈
삼성물산 패션, 3월 국내 첫 선…지속적으로 사업 확대
6월 신세계百 대구점 및 대전점에 추가로 팝업 오픈 계획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30 [10:18]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100년 이상 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이 5월 26일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본점에 첫 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을 통해 국내 첫 소개된 숄은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 및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 매장 등에서 숍인숍으로 운영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올 6월에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대전점에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다양한 고객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숄의 국내 출시 이후, 컬렉션 라인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데 대표 상품으로는 코르크 미드솔 스웨이드 크로그 샌들 및 투스트랩 샌들, EVA 소재 컴포트 투스트랩 샌들 등이다.

 

숄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그니처 금속 버튼, 우드솔 등을 사용해 헤리티지를 강조한 ‘아이코닉 라인’과 코르크 소재 미드솔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어퍼 디자인 및 컬러를 입힌 ‘컬렉션 라인’ 등을 운영한다.

 

특히 정형외과적 기초에 뿌리를 둔 발 모양을 지지하는 아치형 구조와 코르크 성분의 부드러운 스웨이드 미드솔로 발의 편안함을 더했다. 산뜻한 컬러감의 변형 아웃솔(밑창), 발등 리본 장식 등 트렌디한 어퍼 스타일을 추구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샌들 디자인을 자랑한다. 남성과 여성 상품으로 구성, 아이코닉 라인은 20~30만 원대, 컬렉션 라인은 10만 원대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전 세계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숄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편안한 풋웨어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라며 “캐주얼 및 스트리트 감성의 아이템과의 조화를 통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제안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숄은 밀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고, 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전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비이커 청담/한남/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www.ssfshop.com) 등을 통해 숄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 슈즈 편집숍 등 리테일 파트너사와의 홀세일 비즈니스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