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 2023, ESG 혁신기업 한 자리에

글로벌 복합 위기 속 참가사 신청 역대 최대 규모
섬유패션산업 지속가능한 혁신 주도하는 글로벌 쇼케이스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6/02 [16:58]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주최로 8월 23일~25일까지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2023’이 열린다. 엔데믹 이후 급변한 섬유패션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혁신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PIS는 업계의 많은 기대와 관심으로 500여 개 업체들의 참가 신청으로 조기 마감됐다. B1홀에서 동시 개최되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의 트렌드페어에는 유망 패션 중소기업 100여 개사 이상이 참가하여 섬유·패션 산업의 글로벌 마켓 변화를 적극 반영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화려한 경연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EU의 공급망 실사 등 세계 각국이 기업들의 ESG 경영 의무화를 본격화한 가운데 자사와 더불어 스트림별 협력사의 탄소감축 방안 및 노동 환경 개선 등 공급망 관리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 친환경 기업들이 PIS에 대거 참가한다.

 

ESG 경영 선도기업 효성티앤씨㈜는 화석연료 일부를 자연소재로 대체해 탄소 배출을 줄인‘크레오라 바이오 베이스드(스판덱스)’와 폐어망을 리사이클한 ‘리젠 오션 나일론’등 친환경 화학섬유 제조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고, 스포츠와 일상 패션 모두 수요가 급증한 친환경 블랙 스판덱스 제품들을 집중 선보일 예정이다.

 

아웃도어 의류 및 워크웨어 원단 전문 업체 ㈜해원통상은 고기능성 원단으로 EU 경찰복, 소방복, 항공사 유니폼 등으로 해외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금번 PIS에서는 최근 친환경 기조에 발맞춰 리사이클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오가닉코튼 등을 사용해 개발한 캐주얼 아웃도어용 제품군과 고시안성(High-visibility) 워크웨어 원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원테크는 폐플라스틱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기능성 및 감성 차별화 복합사를 주력 생산하는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으로 블루사인, OEKO-TEX, GRS 인증 획득과 자원재활용 기술 고도화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PIS에서는 에너지 및 CO2 배출량 감축, 30%의 원가 절감을 실현한 자사의 혁신공정과 친환경 고기능성 복합사를 전시한다.

 

㈜신진텍스는 목재 펄프를 원료로 한 큐프로, 텐셀, 라이오셀 등의 재생섬유와 코튼, 린넨, 헴프 등의 천연섬유를 활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셀룰로스계 친환경 우븐 및 니트를 개발하고 있다. BCI, GRS, ISO 등 관련 국제 인증을 보유하여 금번 PIS에서는 국내외 수요가 커지고 있는 친환경 천연소재 의류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 ㈜코레쉬텍은 생분해성 PLA 소재의 제품군을 확장하여 세계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비유전자변형(Non-GMO) 100% PLA를 원사, 부직포로 생산하여 다양한 복합사, 혼방 직물, 완제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우모 가공 및 생산기업 ㈜신주원은 프리미엄 다운 브랜드 ‘디보’ 제품군과 함께 영국 HD사와 공동 개발한 100% 자연 생분해 가능 WOOL 단열 충전재를 선보인다. 기후에 긍정적이면서 원료 동물의 윤리적 사육과정도 보장하는 친환경 소재로 제안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번 PIS에서는 자원 순환형 소재, 윤리적 공정, 에너지 절감형 설비 등으로 탄소중립과 자연환경 보호에 적극적인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바이어의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전시회 참관객 등록은 홈페이지(www.previewinseoul.com)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