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이하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K-패션 대표 쇼룸 르돔의 온라인 아카이브의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
‘르돔 쇼룸’은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 섬유패션기술력 향상 및 패션산업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프로그램이다.
‘르돔 온라인 아카이브’는 K-패션 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를 연결하는 B2B 플랫폼으로 400개 이상의 K-패션 브랜드가 입점했다.(https://www.ledome-showroom.com) 입점 브랜드의 기본 정보 및 룩북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다국어 지원, 글로벌 맞춤형 로그인 방식 설계 등 해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UX·UI를 제공한다.
내년 1월말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바일 버전, 글로벌 이슈 등 컨텐츠 기능 추가를 통해 K-패션 브랜드의 대표적인 B2B 플랫폼으로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협회는 지난 2014년부터 10여 년간 상설 쇼룸으로 운영한 동대문 패션비즈센터에서의 르돔 운영을 중단하고 온라인 아카이브와 국내 주요 패션 상권에서의 B2B, B2C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해 10월 1일~20일까지 성수동 LCDC SEOUL에서‘Modern Harmonies’ 컨셉으로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팬덤을 보유하며, 활발하게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토니웩(대표 조형상) ▲레하(대표 유이나) ▲애즈온(대표 김민지, 이유라) 등 3개 브랜드가 단독 팝업을 순차적 운영하였으며 24F/W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다. [문의]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1부 (02-528-0105,0116 ledome@koreafashion.org)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저작권자 ⓒ TI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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