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메타버스에서 시상식까지

英패션협회, 메타버스 안에서 시상식 주최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2/01 [16:44]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공간에서

시상 및 수상자 아바타로 등장

 

 

패션산업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메터버스 공간이 이제 시상식 무대까지 진출했다.

11월 29일 영국패션협회(BFC·British Fashion Council)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서 ‘패션 어워드 2021’을 개최했다. 패션위크 등 패션쇼가 열린 적은 있지만 시상식은 처음이다. 이번 시상식은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로블록스는 제작한 로블록스 코퍼레이션(ROBLOX Corp.)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및 게임 제작시스템 업체다. 2006년 출시한 로블록스는 여러 장르의 사용자 제작 게임을 호스팅하는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나이키 본사를 그대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옮겨놓은 놀이공간 ‘나이키랜드’를 만들기도 했다.

 

이번 로블록스 공간 내 패션 어워드에는 시상자로 나선 구찌(Cucci)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아바타로 등장했다. 또한 이번 메타버스 디자인상 후보에는 로블록스 인앱 의류매장 ‘CSAPPHIRE’를 포함한 5명의 크리에이터가 이름을 올렸다.

 

영국패션협회는 이번 어워즈를 위해 모델 칼리 클로스를 비롯해 패션잡지 W의 하이스노바이어티 편집장 등 실제 패션어워드를 방불케 하는 메타버스 패션 심사위원단을 꾸리기도 했다. 아바타들이 입는 가상 패션 아이템임에도 패션업계는 메타버스 시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는 메타버스 디자인을 위한 패션 어워드라는 새로운 어워드 카테고리를 신설함과 동시에 사상 첫 온라인 게임 플랫폼의 가상 세계 데뷔무대”라고 패션잡지 나일론(NYLON)은 평가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