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28일 패션넷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아바타가 진행
22 F/W 여성복 남성복 트렌드, 23 S/S 컬러 예측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6/24 [10:00]

▲ 섬산련, 2022년 상반기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개최  © TIN뉴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6월 28일(화) 오후 3시부터 5시 20분까지 패션넷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2022년 상반기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는 패션넷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 기업 실무자에게 필요한 정보만 모아 전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한번씩 개최하고 있다.

 

금번 세미나는 런웨이에서 가장 인기 높은 아이템을 착장한 아바타가 올해 유행색인 하이퍼 핑크 컬러로 꾸민 패션넷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여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데이터로 분석한 22 F/W 여성복과 남성복의 런웨이 트렌드, 2부에서는 데이터로 읽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23 S/S 컬러 예측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1부 22 F/W 런웨이에서는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의 욕구가 분출되면서 강세를 보이는 채도가 높은 컬러 트렌드, 일상 회복으로 인해 상승세인 비즈니스 캐주얼룩 중심으로 트렌드를 분석한다.

 

2부에서는 합리적 소비와 보복 소비, 윤리적 브랜드 지지와 울트라 패션 구매로 양극화되고 있는 엔데믹 시대의 소비자 변화와 기획전략, 23 S/S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시즌 컬러를 제안한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시즌 트렌드 정보는 섬유패션기업이 기획, 디자인, 생산, 마케팅, 유통 등의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신뢰성 있는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섬산련 관계자는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으로 지원하는 패션넷이 일방향 정보제공 기능에서 벗어나 섬유패션기업 실무자와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세미나는 패션넷(www.fashionnet.or.kr)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NFL, '22FW 신상 룩북' 공개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