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대구염색공단 방문

이대희 정책실장 등 정부·지자체·산하기관 관계자와 간담회
장기불황에 시달리고 있는 염색공단 입주기업 애로사항 청취

TIN뉴스 | 기사입력 2023/11/03 [18:09]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 진흥공단, 대구시, 염색공단 입주기업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3일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을 비롯해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부 이현조 청장, 중소기업진흥공단 김성규 대구지역본부장과 대구시 이종화 경제부시장, 대구테크노파크 최승호 글로벌정책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해 김이진 이사장과 염색공단 입주기업 대표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입주기업 대표들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확대 및 금리우대 ▲최신 생산설비 교체비용 지원 ▲내국인과 외국인 근로자간 최저임금 차등화 ▲친환경 고부가 차별화 소재 및 공정기술개발(R&D) 지원 등을 건의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정책실장은 현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정책자금 사업을 활용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의견들을 관계부처와 협의해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김이진 이사장도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이 정부의 각종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이대희 정책실장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중소기업들이 애로사항 없이 경영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을 펼쳐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화답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