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쇼핑의 즐거움과 건강을 동시에

LS네트웍스, 아동화 전문 멀티샵, ‘리틀풋’
전문지식 갖춘 직원 상주 맞춤형 아동화 판매 인기

TIN 뉴스 | 기사입력 2011/05/11 [15:39]
▲  노원 LS네트웍스 매장의 아동화 전문매장 '리틀풋(Little Foot) 전경                                                   ©TIN 뉴스
 

아이의 성장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먹거리, 주변환경 등의 요소뿐만이 아니다. 신발 또한 신체적 성장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치며 중요한 작용을 한다.
 
이 같은 점에 착안, 아동화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국내 최초 아동화 멀티숍 ‘리틀풋’은 접근성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아동화에 대한 경쟁력을 높였다.
 
‘리틀풋’매장은 그 기능의 시범적 운영을 위해 서울 노원에 자리한 LS네트웍스 브랜드 매장에 작년 9월 첫 선을 보였다. 
 
스케쳐스, 프로스펙스, 잭울프스킨 등 성인용 또한 기능성 신발로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의 아동화를 한데모아 아동화 또한 기능성과 편리함의 중요도를 강조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를 위한 선물을 위해 매장을 찾은 한 고객은 “평소 아이들과의 쇼핑이 까다롭고 어려워 아이들 제품은 온라인이나 대형마트 등지에서 급하게 구입한 것이 사실이다” 라며 “아이가 나날이 커감에 따라 체형라인과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신발의 중요성을 깨닫고 리틀풋을 찾게 되었다. 더군다나 아이들을 위한 매장이다보니 눈높이가 아이들에게 맞춰져 있어 아이들도 함께 방문하는 걸 좋아해 쇼핑이 쉽다”고 말했다.

첫 매장에서 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상당한 호평을 얻은 리틀풋 매장은 평촌 단독매장 오픈, 이어 부산점 개설 등 그 인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리틀풋 마케팅 담당자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 발의 모양은 수시로 바뀌며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은 잘못 된 걸음걸이와 같은 부정적 결과로 연결 될 수 있다. 때문에 아동복의 부수적인 상품군으로 여겨지던 아동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었다”며 “부모나 아이들의 만족도를 위해, 매장 내 전문 지식을 갖춘 직원을 두어 성장 과정에 맞는 신발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토퍼로 아동 운동화끈 번거로움을 탈출!

▲ 아동화 운동화끈의 번거로움을 위한 '스토퍼'    © TIN 뉴스

‘리틀풋’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퍼’(사진)는 운동화끈의 번거로움을 간편하게 정리했다. 장착 후 끈을 늘렸다 줄였다만 하면 절로 리본 모양으로 자리잡혀 편리함과 동시에 계속 풀리는 것을 방지해줘 아이들 안전에도 탁월하다.
 
리틀풋 마케팅 담당자는 “유아들과 미취학 아동들을 가진 부모에게 인기가 좋다”며 “아이가 스스로 매듭짓는 법을 익힐 수 있는 나이가 되기 전까지는 유치원이나 나들이 때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 호응도가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스토퍼'는 매장에서 운동화 구매시 모든 고객에게 자세한 사용방법과 함께 제공되고 있다.
 

 

 


이자연기자 adio@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