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코, 신규고객 증가…매출 상승세

효율적인 매장 관리와 차별화된 상품력 강화로 시장 점유율 확대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데이터 경영 통해 효율성 높여 경쟁력 확보
24 S/S 스타일과 활용도 동시 만족 트렌디한 아이템 대거 선보여

TIN뉴스 | 기사입력 2024/04/15 [18:12]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골프웨어 전문기업 여미지(대표 곽희경)에서 전개하는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가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 이후 찾아온 불황기에도 상품력을 한층 보강하고 시장 점유를 확대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마코는 마코 앵무새의 화려한 색감과 스페인 헤리티지를 반영한 예술적 감각을 바탕으로 삶의 신선한 변화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골프, 스포츠, 캐주얼 등 세분화된 라인을 전개하며 골프웨어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골프 라인은 최적화된 섬세한 기능성 원단과 패턴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안하며, 스포츠 라인은 실용성을 높여 다양한 레저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캐주얼 라인은 모던하고 시크한 디자인과 컬러가 특징으로 마코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마코는 트렌디한 스타일 제안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해왔으며, 2010년 1호 대리점을 시작으로 지난 14년 동안 내실 경영에 초점을 맞춘 지속적인 성장으로 현재 전국에 22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한 20여 개의 신규 매장 월평균 매출이 4천만 원을 돌파하는 등 전년대비 30% 신장세를 기록하며 8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리오프닝 효과에 한층 강화된 상품력과 소비자 호응을 이끌면서 영업이익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젊고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유니크한 디테일 등 캐릭터성을 갖춘 컨템포러리 감성의 차별화된 상품력 강화로 브랜드 호감도를 향상시키면서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 유도 효과를 누리며 가두 상권에서 꾸준하게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필드와 일상에서 스타일과 활용도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경쾌하고 화려한 패턴,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UV 차단 아이템을 확대한 퍼포먼스 기능성 소재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마코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 남성 고객 비중도 증가세에 있다.

 

라운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핏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구스다운 시리즈가 여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으며, 여성 부츠컷 팬츠도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본사 지원과 전략적인 영업기획으로 코로나19 상황에도 수익 개선을 이뤄 점주들의 매장 이탈을 최소화했으며, 여성 고정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을 감안해 여성 제품 비중을 65%로 높여 타 브랜드와의 전략적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72만 명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현재 구매고객과 신규고객의 잠재수요를 예측하는 등 상권 사이즈와 유동인구, 경쟁 브랜드 매출 등 상품기획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기반 경영을 통해 점포 개설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생계형 가두점 선별을 통한 점별 효율을 높이고 내셔널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활용해 시장 상황에 자유롭고 유연하게 대처해 제품군을 다양화했으며, 라이센스나 직수입 비용 절감으로 가성비를 높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퍼포먼스 골프웨어의 전통성을 강화하기 위해 후원 선수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골프대회 스폰서, 주니어 골프대회 입상자 장학금 전달 등 골프 발전을 위해서 이바지하고 있다.

 

24 S/S 시즌에는 경쾌하고 화려한 느낌부터 일상에서 고급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절제미 있는 감각적인 제품까지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대거 선보였으며, 스트라이프, 스커트, 가디건 등 클래식한 요소들을 적절히 믹스매치해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시켰다.

 

한편, 한국골프산업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골프시장 규모는 2020년 대비 5조 8540억 원 가량 성장한 20조 6690억 원 규모로 나타났다. 국내 골프인구는 602만 명으로 골프장 이용 시장은 5조 1200억 원, 스크린골프 시장은 2조 1865억 원으로 조사됐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 퍼포먼스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마코(Macaw) 24 S/S 컬렉션  © TIN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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