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 TDC 도쿄 사무실 개소

TDC 통해 日 디자인과 장인 정신, 글로벌 브랜드에 주입
VF 디자이너와 日 스트리트웨어 문화 접목…공동창작 인큐베이터 수행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1/31 [13:03]

 

VF Corp.은 일본 Tokyo Design Collective(TDC)와 함께 도쿄에 지역 사무소를 개설했다. TDC 사무소가 문을 연 곳은 일본 청소년 문화와 패션의 중심지 하라주쿠 지구다.

 

VF는 보도 자료에서 “도쿄 사무소는 일본에서 VF의 Dickies, Timberland, Vans 브랜드와 새롭게 만든 TDC 팀의 새로운 본거지가 될 것”이며 “TDC의 임무는 열망하는 일본 제품 디자인과 장인 정신을 글로벌 브랜드에 주입하려는 VF의 약속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TDC는 일본 패션의 새로운 표현을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해 프리랜서 디자이너, 예술가 및 일본 브랜드 네트워크 외에도 사내 디자인 팀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VF의 글로벌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일본 스트리트웨어 문화의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허브에서 함께 공동 창작할 수 있도록 ‘Design in Residence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인큐베이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TDC의 모든 자원을 갖춘 디자인 스튜디오는 이미 VF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몇 가지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그 중 다수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Dickies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인 Lance Meller는 “TDC의 출시는 Dickies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에서 흥미진진한 새로운 장을 나타낸다”며 “이 팀이 놀라운 디자인 재능과 일본 장인 정신에 대한 헌신을 활용하고 일본과 전 세계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 트렌드 설정 시장에서 포착할 수 있는 귀중한 소비자 통찰력을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