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포장, ‘탄소중립 본격화’

청원캠퍼스1·2 저가소비용 5.5㎿급 태양광발전설비 첫 도입 및 착공
연간 약 7,026㎿ 전기 자체 생산·사용 가능 …온실가스 연간 3,220여 톤 감축

TIN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11:25]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사인 국내 1위 골판지 박스 포장재 생산기업 ㈜태림포장(대표이사 이복진)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실행에 첫 발을 뗐다.

 

태림포장은 29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오창제3산업단지에 위치한 청원캠퍼스1과 청원캠퍼스2에자가소비용 5.5MW급용량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설치를 위한 착공을 시작했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는 태림포장이 운영 중인 10여개의 공장 중 처음으로 도입되는 시설이다. 태림포장은 이를 통해 연간 약 7,026㎿의 전기를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제품생산·공급 전 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연간 약 3,220여 톤 정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태림포장은 이번 착공과 함께 경영모토인 ESG 경영실천 및 친환경 공급망 생태계 조성 캠페인을 기획해 전개하기로 했다.

 

지난해 6월에는 골판지 제조업계에서 처음으로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태림포장 관계자는 “태림포장은 친환경적인 골판지포장재 선도기업으로 재활용을 통해 소중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존하는 공익적 가치가 높은 사업을 영위해오고 있다”며 “가능한 빠른 기간 안에 국내 모든 공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해 사람과 푸른 환경이 공존하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ESG 비전을 구현함으로써 ESG 경영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림포장은 지난해 전국 10여개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기 위해 HD현대에너지솔루션, 게티코리아, NH투자증권과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게티코리아는 싱가폴계 태양광발전 전문회사인 GETI GLOBAL PTE의 한국사업법인으로 HD현대 에너지솔루션과 협업해 국내 최초로 ‘운영리스(Operating Lease)방식’으로 태양광 전기를 국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게티코리아는 태양광발전 사업비 전액을 투자해 상업 생산 후 운영하고,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발전설비 설계·조달·시공(EPC)을 맡아올 상반기 중 완공하고 운영관리(O&M)할 계획이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